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성장기_Calligraphy Moment

제 31회 소방안전 캘리그라피 공모전 결과

by latebloomingrumi 2021. 8. 31.
728x90
반응형
SMALL

몇 번 안 되는 캘리그라피 공모전이지만, 지원을 하기에 앞서 작품을 준비할 때 수상 여부가 어떻게 될지 바로 감이 잡힐 때가 있다. '이번 건 될까?' 하는 반신반의하는 공모전도 있었지만. 이번 7월말까지 진행됐던 제31회 소방안전 작품 공모전의 수상 발표가 8월 26일에 났다. 8월 말이라고 해서 30일쯤에 날까 했는데 별 연락이 없어서 역시 안 됐구나 하고 생각했다.

 

▼ 소방안전 작품 공모전 결과 확인 ▼

 

https://fire.seoul.go.kr/pages/cnts.do?id=189&type=view&srchKey=&srchVal=&s_board_cate_seqno=&page=1&board_seqno=&boardlist_seqno=1505093 

 

공지사항

(04628)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6길 52 (예장동)

fire.seoul.go.kr

 

 

7월부터 캘리그라피 공모전에 조금씩 도전하기 시작했으니 이번 건만 해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할 수 없었다. 어떤 문구를 캐치해야 효과적으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에 들까 고민이 되기도 하고, 감 잡기가 힘들었다. 온라인 접수에 시간이 부족했던 터라 이미지까지 함께 생각할 겨를이 없기도 했다. 일단 신청해서 내봤다는 것에 의의를 두는 캘리그라피 공모전이었다.

 

 

소방안전 캘리그라피 공모전 출품 작품

 

 

아이패드에서 작업한 건 너무 허접해서 차마 여기에 올릴 수가 없다. 두 개의 작품을 낼 수 있어, 하나는 손글씨로 작성해서 냈던 이미지다. 문구 고민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는데, 결과물이 조금 유치하게 나온 것 같다. 서예 붓으로 작업하고 싶었는데 집에 재료가 없어서 급한대로 다이소에서 산 수채화용 캘리그라피 펜을 사용했다. 그런데... 그런데... 캘리라고 보이기보단 그냥 마카로 포스터용 글씨를 쓴 느낌이다. 수상 받은 캘리그라피 작품의 문구를 살펴보니 공백 제외 10자 내외로 작성된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생각에 생각을 깃들여 작성한 문구에 대한 아쉬움은 없지만, 수상작들과 비교해봤을 때 내가 작성한 문구는 너무 길지 않았나 싶다. 슬로건처럼 짧은 표어의 느낌을 원했나 보다. 다른 작품의 결과물을 확인하고 싶은데, 오프라인 전시로 9월 15일에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선보인다고 한다.

 

 

https://latebloomingrumi.tistory.com/74

 

2021 제3회 굿미디어 콘텐츠 캘리그라피 공모전

'선행'이라는 주제로 캘리그라피에 참가할 수 있는 공모전이 있어 공유한다. 기독교 방송과 굿미디어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것이다. 주변에 알리고 싶은 선함의 스토리를 영상, 디자인, 에세이

latebloomingrumi.tistory.com

 

 

8월 31일 마지막에 진행됐던 굿미디어 콘텐츠 캘리그라피 공모전에는 다른 스케줄로 인해 지원하지 못했다. 끝까지 '선행'이라는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가 안 떠오르기도 했고. 평소에 내가 어떤 선행도 하지 않았었나 하고 나를 뒤돌아보게 되는 시간이었다. 어느새 8월에 진행됐던 캘리그라피 공모전에 몇 번 응모를 하였고, 9월이 다가오고 있다. 많은 캘리그라피 공모전 정보가 없어서 아쉽지만 2021년 9월에 진행되는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미리미리 준비해야겠다. 이전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도약을 할 수 있는 9월이 됐으면 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