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성장기_Calligraphy Moment

수묵캘리 국화꽃 그리기

by latebloomingrumi 2021. 11. 23.
728x90
반응형
SMALL

수묵캘리 국화꽃 그리기

 

국화꽃 그리기를 배웠다. 이용해서 수묵캘리로 새롭게 탄생시키는 연습을 해봤다. 문구는 생각나는 대로 급조해서 함께 만들어봤다. '한송이 국화꽃, 그리움만 쌓이네.' 국화꽃 잎 모양은 조금 더 크게 그렸어야 했는데, 내가 아는 느낌으로 그냥 그렸다. 이 부분까진 배우지 못해서.

 

수묵캘리 국화

 

예전부터 캘리그라피를 배우면 써보고 싶었던 노래 가사, 레이지본 '그리움만 쌓이네'를 드디어 써볼 수 있게 되었다. 국화꽃의 이미지가 슬픔이기 때문에 '그리움'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만개한 국화꽃 한 송이와 피다 만 자그마한 국화꽃 송이에 그리움만 쌓이네 가사를 조금 발췌해 함께 구도를 잡아봤다. 

 

한송이 국화꽃 그리움만 쌓이네

 

국화꽃의 크기나 방향도 다 다르게 그려야 한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다음 번엔 그 부분에 유의해서 그려보도록 해야겠다. 수채화 캘리가 아닌 수묵캘리로 뭔가를 만들어 보니 역시 붓캘리와 이 느낌의 조화가 더 잘 어울리는 듯하다. 그래서 기회가 된다면 수묵캘리쪽으로 현대화해서 공부와 연습을 해봐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레이지본의 그리움만 쌓이네 가사 캘리

 

나는 몰랐네

그대 맘 변할줄

난 정말 몰랐었네

난 너 하나만을 믿고 살았네

그대만을 믿었네

이겨보고파서 나는 어쩌나

그리움만 쌓이네

 

그리움만 쌓이는 느낌을 글씨에 담아보려고 애썼다. 그리워서 손에 힘도 없지만 보고 싶은 그 마음에 글씨가 삐뚤빼뚤한 듯한 느낌을 줘봤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