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성장기_Calligraphy Moment

제1회 허난설헌 문화회 개최 캘리그라피 글씨 공모전

by latebloomingrumi 2021. 11. 22.
728x90
반응형
SMALL

광주시 문화재단에서 허난설헌 문화회 캘리그라피 공모전을 주최한다. 허난설헌의 삶과 문학을 조명하는 행사로 1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남한산성아트홀에서 진행한다. 

 


허난설헌 캘리그라피 공모전

 

광주시문화재단의 지역특화 문화예술 축제로 올해 첫선을 보이는 '허난설헌 문화제'는 그의 어릴 적 이름을 가져와 '초희이야기'라는 부제도 가지고 있다. 시대를 앞서간 여성 시인으로서 역사·문화적으로 높은 가치를 지닌 허난설헌의 작품과 인물상을 알리기 위해 문화제를 마련해 많은 사람들이 그의 삶과 문학을 접하길 원하는 마음이었다고 한다. 

 

 

허난설헌은 어려서부터 시와 문학에서 천재성을 드러냈으나 남성 중심의 조선 중기 사회에서 주목받지 못했고 사후에야 지식인과 문인들에게 알려져 널리 중국과 일본에서까지 애송됐다. 비교적 자유로운 가풍에서 성장해 여성임에도 높은 교육의 기회를 받을 수 있었지만 혼인 이후 여러 비극을 겪으며 시문과 독서에 더욱 몰입했다고 한다.

 

이번 문화제를 통해 여성에게 가장 혹독했던 시기에 주옥같은 시를 남기고 떠난 허난설헌의 삶을 기리고 그의 독특하고 섬세한 문학적 감각을 널리 알려 문학활동의 활성화를 꾀할 방침이라고 한다.

 

12월 11일에는 캘리그라피 공모전 시상식과 허난설헌 백일장 본선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행사에 앞서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공모전과 백일장 참가자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캘리그라피 공모전은 허난설헌의 작품을 손글씨로 표현해 이미지 파일로 공모 접수하면 된다. 허난설헌 백일장은 글쓰기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허난설헌과 관련된 주제로 시 또는 산문 작품으로 참여할 수 있다. 어떤 글을 어떤 문장을 어떤 문구를 써야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