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크토버 2020 Inktober 2020

Inktober Day 13. Dune 잉크토버 13일 차 사구 :: <사랑의 모든 것> The Theory of Everything

by latebloomingrumi 2020. 10. 20.
728x90
반응형
SMALL

올만에 이 단어를 보니 이게 뭔 단어야? 하고 의아스러웠다. 사전을 찾아보니 사구를 뜻하는 것이었다.

 

아핫, 가만히 살펴보니 이 단어를 썼던 기억이 있다. 예전에 East sussex의 Camber beach에 들렸을 때 인스타에 올린다고 장소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면서 이 단어를 썼던 거였다. 

 

"Camber sands, the only sand dune system in East Sussex. The Theory of Everythign was shot here."

 

다시금 상기 된 이 단어를 보고 마음의 여지없이 바로 <사랑의 모든 것>이 떠올랐고, '스티븐 호킹'과 Camber beach에서 좋은 시간을 함께 보내던 아내와 가족의 장면을 그려야겠다고 자연스레 생각하게 됐다. 

 

아내 힘으로 오롯이 '스티븐 호킹'을 간병하기가 힘들었다. 그래서 고용한 남자 간병인과 남자 아이, 여자 아이 모두가 한 데 평화롭게 어우려져 바다를 구경하고 바다에서 노는 그 모습이 아름답게 끄려졌지만 그 결말을 알기에 왠지 더 슬프고 짠하게 느껴지는 장면이었다. 

 

평화로운 캠버 해변(Camber Beach)에서

인스타용 이미지는 1:1 정사각형이라 그림을 다 그리고 나면, 업데이트용으로 사진을 찍기가 꽤 힘들다. 집에 굴러당기던 털 달린 겨울용 아우터를 밑에 깔아봤다. 사구의 느낌을 조금이나 내보려고 울록볼록하게 연출해봤다.

 

사구 위 돗자리를 깔고 '스티븐 호킹'의 얼굴을 사랑스럽게 만지는 '제인 호킹'

그 옆엔 애기들이 놀다 내팽겨 친 '축구공'과 '모래 담는 통'

바다하면 빠지지 않는 '밀짚 모자.' 과일과 샌드위치가 아기자기하게 들어가 있는 '도시락 통'

저 멀리 멀찌감히 떨어져 있는 '휠체어' 

 

이 모든 게 조화롭고 아름답게 배치되어 있어서 그림을 그리는 동안에 재밌게 그렸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