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성장기_Calligraphy Moment

캘리그라피 공모전 출품 작품 연습하기

by latebloomingrumi 2021. 12. 6.
728x90
반응형
SMALL

12월 연말스케줄로 바빠서 그런지 캘리그라피 공모전 정보를 찾아보기가 힘들다. 서실에서 진행해 출품할 수 있는 것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도 온라인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 너무너무 아쉬운 요즘이다. 

캘리그라피 공모전에 출품 예정이었던 작품 버전1 - 바람

 

11월 중순말에 마감이었던 캘리그라피 공모전이 있었다. 그거에 맞춰 출품하려고 연습했던 걸 공유할까 한다. 사정이 생겨서 출품하진 못 했지만 연습하는 동안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연습했다. 연습하면서 나에게 어떤 점이 부족한지도 알게 되었고 그 부분을 보강해서 더 열심히 연습해야겠다는 다짐을 갖게 하는 시간이었다. 

 

캘리그라피 공모전에 출품 예정이었던 작품 버전2 - 바람

 

나는 개인적으로 붓을 잡고 작업할 때 보면 거친 느낌으로 표현하는 걸 좋아하고 잘하는 것 같다. 다른 작가의 작품을 볼 때도 나는 그래서 이런 느낌이 있으면 비교적 좋아하는 편이며 참고하여 내 걸로 만들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바람이란 글자를 표현한 것인데 리을에 들어가는 글씨가 생각보다 잘 안 써져서 애를 먹었었다. 나머지 글자도 이렇게까지 나타나는데 시간이 꽤 걸렸다. 맨 처음엔 소심하게 작업하게 되고, 붓을 휙휙 쓰지 못하겠는 마음이었는데 연습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자유롭게 어디에 얽매이지 않고 내 스타일로 표현하자는 마음가짐으로 편하게 할 수 있었다. 연습지로 큰 전지의 화선지를 사용하는 것도 처음이라 부담스럽기도 하고 어색했던 순간. 다음번에 또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더 많이 연습해서 꼭 출품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