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성장기_Calligraphy Moment

장국영 유작 영화 <이도공간> 일러스트 팬아트 캘리그라피 공모전

by latebloomingrumi 2021. 7. 15.
728x90
반응형
SMALL

7월 18일 일요일 마감으로, 이번에도 역시나 촉박한 데드라인의 캘리그라피 공모전 정보를 갖고 와봤다. 공익적인 느낌이 강한 여타 캘리그라피의 공모전과 달리 요번건 말랑말랑 무드 있게 마음껏 펼치고 싶은 걸 펼칠 수 있는 영화 팬아트이다.

 

2003년에 제작된 <이도공간>이라는 영화인데, 19년 만에 디지털 복원을 통해 21일날 재개봉 예정이라고 한다. 가뭄인 극장가를 생각하면 장국영 팬뿐 아니라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아니지 싶다. 장국영의 이 영화는 처음 들어보는데, 스릴러를 겸한 호러영화라고 한다. 요즘 같은 무더위에 찰떡인 영화인 셈!

 

초점없는 눈빛이 어떤 행동을 하게 될지 예상하게 한다

 

<이도공간>의 영어 제목은 <Inner Sense>로 의식을 인지할 수 있는 내적감각이라고 한다. 원제를 직독 직해하면 두 인물 간의 사이는 헛되고, 그들이 사는 도(이치) 또한 다르다는 뜻으로 해석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미지의 존재를 보는 여자 주인공 '얀'과 그녀의 정신 치료를 도와주는 정신과 의사 '짐'의 이야기라고 하니 제목은 이 둘의 관계와 그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을 압축한 걸로 느껴진다.

 

지난번 화양연화 일러스트 팬아트 때, 티백으로 도전했었는데 퀄리티가 좋지 않았는지, 아님 디지털 느낌이 많이 안 나서 그런지 공모전 수상은 하지 못해 아쉬웠다(나름 열심히 그렸는데...)

 

영화 개봉전이라 불법이 아닌 이상, 영화를 미리 만나보기는 힘들 것 같다. 유튜브에서 관련 클립들을 참고하여 명대사나 영화 전체의 느낌을 담아 한자 제목으로 캘리그라피를 작성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 참가 방법

 

◆ 1단계 : 컬쳐플 웹사이트에서 공모전 페이지 통해 온라인 출품

◆ 2단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 #이도공간 #이도공간팬아트 #이도공간캘리그라피 등과 함께 업로드

 

수상금은 영화 굿즈와 예매권이 되겠다! 1인 다작 출품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여 썸네일(900x900)과 본선 작품을 함께 제출하면 되겠다. 

 

벌써 여러작품이 출품되었다. 마감 당일엔 더 후끈한 반응이 있을 것 같다. 캘리그라피의 경우 글씨를 사진에 합성하여 업로드가 되어있는데 나도 이런 방법도 차용하고 여러 가지 방법을 구상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