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로잉 일러스트 공모전 카테고리

by latebloomingrumi 2021. 9. 26.
728x90
반응형
SMALL

그동안 캘리그라피 공모전과 관련정보와 연습하기 포스팅을 자주 올렸었는데, 앞으로는 디자인, 포스터 관련한 일러스트 미술 분야에 관한 공모전도 자주 올리려고 한다. 캘리그라피 연습을 하다 보면, 그림으로 그려서 표현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동양화든 수채화든 이 부분을 강제적으로 연습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다는 판단에서다.



https://latebloomingrumi.tistory.com/111

생활체육 참여 표어 캘리그라피 공모전

9월 30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진행하는 생활체육 참여 표어 손글씨 쓰기 공모전이 있다. 디데이가 얼마 안 남았지만 19세 이상의 일반부의 경우 포스터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툴을 이용해

latebloomingrumi.tistory.com


어제 생활체육 표어 공모전 준비 상세요강을 보다가 포스터, 일러스트 부문을 함께 응모 받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림을 그려야겠다는 생각은 하지만 혼자서는 잘 안 그려지고 의무적으로 마감 날짜를 정해서 내가 연습해보는 훈련을 미리미리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은 기분 좋은 예감.


캘리그라피 아트 연습 중이었던 작품


대신에 미술, 디자인, 일러스트 공모전은 내가 정말로 하고 싶거나 재미있을 것 같은 위주로만 진행해서 올릴 거라는 것이 모든 캘리그라피, 손글씨, 서예, 휘호대회와는 다른 점이 될 것이다. 아마 아이러브콘테스트 사이트를 가장 많이 참고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10월에는 잉크토버라고 해서 1일 1 그림 콘테스트가 세계적으로 있는데 이번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그래서 그 포스팅에 대한 생각을 하다가 그림, 미술 카테고리를 하나 파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련 글을 이곳에 올릴지 다른 곳에 올릴지는 조금 더 생각해봐야겠지만 말이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